브랜드 이야기

방정환재단 로고
기본형
응용형

Growing Hope!
“어린이는 봄의 새싹과 같이 우쭐우쭐 자라나는 사람입니다.” 5월의 새봄, 어린잎, 새잎, 희망, 날개... 꿈꾸는 어린이, 상상력을 키우는 어린이... 어린이 사랑을 앞장서서 실천하신 방정환 선생님의 철학과 대표적인 상징요소 모자를 기본 모티브로 미래를 여는 어린이의 희망을 표현했습니다. 방정환 선생님과 함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갑니다.

방정환 필명 소파, 잔물
스토리 카드
좌우/상하 조합
방정환재단 슬로건

한 세기 전, 방정환 선생님은 그가 들을 수 있는 가장 작은 목소리를 들었고, 귀기울였습니다. 아무도 걷지 않은 길을 처음 열며 가장 약한 자들에게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비로소 “어린이”로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방정환 선생님의 어린이 인권해방과 문화예술운동, 교육 실천은 한 세기가 지난 오늘 날에도 여전히 우리의 과제입니다.

오늘의 어린이는 방정환 시대와는 또 다른 억눌림과 굴절을 겪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꿈틀거리는 생명력과 에너지를 발산하고, 마음껏 뛰놀며 세상을 향한 무한한 상상력과 호기심을 발휘하면서 “더 어린이” 답게 씩씩하게 자라가야 합니다. 기성세대는 “다 어린이”처럼 어린이의 마음을 다시 찾아야 할 것입니다.  어린이가 자유롭게 생각하고 서로 돕고 사랑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그들의 삶을 긍정하고 지켜봐 주어야 합니다.

모든 어린이가 어린이답게 사는 세상”은 방정환 선생이 꿈꾸던 세상입니다. ‘더 어린이, 다 어린이’는 그 길에 한 발 다가가기 위한 발걸음입니다.

아이 ♡ 방정환 캠페인
※ 한국방정환재단 CI/슬로건 사용 문의 ☏ 02-322-5515
※ 한국방정환재단의 CI/슬로건을 임의로 변형할 수 없습니다.
error: